티스토리 뷰

예상치 못한 일들은 살아가면서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그래서 갑작스레 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럴때 어떻게 해결하세요? 물론 신용등급을 잘 관리했고 번듯한 직장을 가지고 있다면 대출받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하지만 막상 내 개인신용도를 조회해보니 생각보다 낮고 현재 소득수준도 낮다면 실망이 클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씨티은행을 통해 가능한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신용대출상품 소개해드릴께요.



씨티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소득수준이 낮거나 저신용이라도 1금융권 시중은행인 씨티은행에서 무서류 무방문으로 간편하게 새희망홀씨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온라인대출이 가능한 씨티은행 새희망홀씨대출은 아래와 같은 대출조건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대출대상자

1.연소득 3500만원 이하 만 19세 이상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2.연소득 4500만원 이하면서 신용등급 6~10등급 저신용 직장인

저소득 근로자 혹은 저신용 근로자를 위한 새희망홀씨는 6개월 이상 국민건강보험료 납부실적이 있다면 인터넷 및 스마트폰 뱅킹을 통해 바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 300만원~3,000만원

최소 대출한도는 300만원, 최대 3천만원까지 대출한도가 주어지며 신용등급에 따른 우대금리 연 0.2% 반영되어 최저 9%대 후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 전후의 고금리로 대출을 받기 보다는 1금융권에서 중금리로 대출받는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다만, 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를 위한 우대금리는 인터넷대출이 아닌 영업점을 방문하여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3년~5년

3년~5년 원금과 이자를 분할상환하는 새희망홀씨는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일 9시~22시 및 토요일 9시~20시에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평일 영업시간이 9시~18시에 대출신청시에는 당일 대출입금도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및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바로 온라인으로 바로 대출신청해보세요.



이외 채무상환 유예제도에 대해서도 상식으로 알아두시고 만일의 경우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채무상환 유예제도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닥쳐오더라도 다양한 제도를 이용한다면 최소한의 방어는 가능합니다. 채무상환 유예제도가 바로 그중 하나죠. 만약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던가, 하던 사업을 접거나 휴업 질병 상해 재해 등 재무적인 어려움을 갑작스레 겪는다면 기존 대출상환을 유예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1주택자의 담보대출의 경우 주택가격 6억원 이하, 신용대출금액 1억원 이하, 전세보증금 4억원 이하의 대출원금 상환 중 위와 같은 사유가 발생한다면 주택담보대출은 최대 3년, 신용대출은 최대 1년간 원금상환을 일시 중지할 수 있죠. 이러한 제도는 제1금융권에서 시작되었고 제2금융권으로도 확대되오니 대출원금상환 어려운 상황이 닥친다면 해당 금융기관에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