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계대출증가는 이젠 기삿거리도 되지 않습니다. 매년 매달 대출잔액이 늘어나고 있으니 그리 놀라운 일도 아니죠. 목돈이 필요한 경우 담보대출을 많이 받지만 신용대출은 급하게 소액이라도 쓰기 위해서 필요한 경우가 있죠. 신용대출 중에서도 원할때 입출금을 할 수 있는 마이너스대출이 인기가 많은 편이죠. 오늘은 kb국민은행 마이너스대출 어떤 상품이 있는지 대출조건 살펴볼께요
국민은행 스마트 직장인대출
요즘 대출 트렌드에 따라 스마트폰과 인터넷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토요일 공휴일을 포함하여 24시간 언제든지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별도로 준비할 서류도 없습니다.
대출대상 : 1년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KB국민은행에서는 코스피 코스닥 상장업체는 물론 비상장회사, 언론기관, 병원급 의료기관, 증권사, 보험사, 상호저축은행, 카드사 등 금융업종 종사자를 위한 KB스마트 직장인대출이 있습니다.
대출한도 : 최대 1억 5천만원
국민은행 스마트대출은 무보증으로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대출한도가 주어집니다. (단, 인터넷/스마트폰대출 및 마이너스대출은 최대 1억원)
신용등급 1등급에 대출기간 2년 미만인 경우 우대금리까지 적용된다면 대출금리는 최저 3%후반대에서 4%후반대에서 형성됩니다. KB신용카드 실적, 급여이체, 예금 실적 등 우대금리 최대 0.9%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 최장 10년
마이너스대출을 포함하여 일시에 상환하는 방법을 선택한다면 대출기간은 기본 1년이지만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원금 혹은 원리금을 균등분할시 1년에서 5년 대출기간 주어지고요.
단,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은 창구대출 신청시만 가능하며 대출기간의 30% 범위내에서 최장 12개월까지 설정할 수 있다고 하니 기억해두세요. 단, 대출일로부터 3년까지는 0.7%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국민은행 평생파트너 신용대출
공무원은 물론 군인 교직원 전용 신용대출인 국민은행 평생파트너 신용대출도 참고해보세요. 인터넷 및 모바일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군무원을 포함한 공무원은 1년 이상 재직, 직업군인은 중사 이상, 교직원은 1년 이상 재직중인 초중고 및 대학(원) 정규직원에 한하며 국공립초등학교 병설유치원 1년이상 재직 교사도 포함합니다.
상환방법 : 일시상환, 분할상환, 마이너스식
대출기간 1년 만기일시상환 및 마이너스통장 가능하며 10년까지 기한연장 가능합니다. 원금 혹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최장 5년으로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은 최장 1년까지 영업점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대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상환시 0.7%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대출한도 : 최대 1.5억원
신용평가결과에 따라 대출한도 차등적용되며 마이너스 방식은 최대 1억원까지 한도 주어집니다. 자동이체, 카드실적 등에 따라 0.9% 금리가 우대되며 3%대에서 4%대 금리가 형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