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드업계에서 현대카드는 뛰는 기업이라 생각되네요. 다양한 이벤트와 파격적인 디자인 등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죠. 최근에는 코스트코 제휴 카드로 선정되면서 검색어 순위 상단에 오르기도 하였죠. 이러한 현대카드 소지자라면 대출이라는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죠. 직장인 없어 소득이 없어 신용대출이 어려운 분들도 승인여력이 있는 현대카드대출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볼께요.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


신용카드대출 받을때 흔히 말하는 카드론이 바로 장기카드대출입니다. 현대카드에서도 목돈이 필요한 경우 현금서비스 보다 높은 한도로 좀더 여윳있게 쓸수 있는 상품인 카드론신청이 가능합니다. 카드론은 최소한 10만원 이상 신청해야 하며 10만원 단위로 한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 3개월 ~ 36개월

상환방법 : 일시상환 , 분할상환

최종적으로 대출금을 수령하셨다면 대출상환에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물론 자신의 자금 스케줄에 따라 상환방법 선택에 신중을 기하셨을겁니다. 


최장 3년간 분할상환은 원금 혹은 원리금을 균등하게 매월 납부하고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을 최장 3개월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방법 선택시 12개월 상환기간 동안 이자만 내다가 만기에 원금을 한번에 상환하시면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부담을 덜어낼 수 있죠.



신청방법 : PC, 모바일, ARS, CD/ATM

현대카드 장기카드론은 다양한 채널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죠. 다만, 카드론 최초 이용시 대출 누적 300만원 이상이라면 상담원 통화후 2시간 이후에 입금이 완료됩니다.


대출금리는 대출신청자의 신용도와 실적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최저 5.5%에서 최고 23.5% 이내에서 결정됩니다. 이상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이용방법 알아보았는데 이외 카드 대출이후 금리인하 요구권 그리고 대출철회권에 대해서도 알아볼께요.



금리 인하요구권 및 대출철회권


현대카드대출을 받았다면 당연히 대출금리에 신경이 쓰입니다. 변동금리라면 오르는 금리에 부담이 가중되죠. 만약 최근 직급하거나 연봉이 크게 올랐다면 대출을 받은 금융권에 금리 인하 요구권을 행사해보세요.


즉, 은행은 물론 보험사 저축은행 카드사 등 모든 금융회사에서 받은 대출이 있다면 승진, 급여인상, 은행 실적, 신용도가 좋아지면 대출금리를 낮춰달라는 요구가 가능합니다. 현재는 영업점 방문으로 가능하며 앞으로 온라인으로 신청도 가능해질 예정이라고 하니 방문전 은행에 필요서류와 온라인 신청가능여부 확인해보세요.

추가적으로 현대카드 대출입금 받은 이후 철회가 가능합니다. 신용대출은 4천만원 이하, 담보대출은 2억원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을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 철회권 행사가 가능합니다. 제1금융권은 물론 제2금융권 대부업체에서도 대출철회권을 행사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