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금융권의 화두는 모바일플랫폼입니다.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 가능했던 업무들이 인터넷기술이 발달하면서 손안의 스마트폰으로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우리은행은 일찍이 모바일 뱅크 위비를 출범하였고 신한은행은 쏠(sol) 등에서 모바일 금융을 진행할 수 있죠. 물론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인터넷전문기업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는 말할 것도 없죠. 대출업무도 마찬가지인데 갈수록 간편한 대출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오늘은 보험사 중 흥국생명보험을 통해 가능한 보험약관대출 그리고 신용대출 알아볼께요.
흥국생명보험 약관대출
보험사에서 많이들 받고 있는 대출로보험계약대출이 있죠. 보험약관대출로도 불리는데 기존에 가입되었던 보험상품을 해지하지 않고 해약환급금의 일정비율을 대출가능하여 손쉬운 대출로도 유용되죠. 흥국생명에서도 보험계약대출이 가능하기에 간단히 소개해드릴께요.
대출한도 해약환급금의 최대 97%, 대출금리 연동형시 공시이율+1.5% / 확정형시 예정이율+2.6%, 대출기간 보험계약기간내로 대출조건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흥국생명 보험약관대출 대출한도는 상품별로 차등적용되며 예상 환급금의 최대 97%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연동형과 확정형으로 구분되며 연동형의 경우 공시이율이 최저보증이율보다 낮은시 최저보증이율을 적용합니다. 대출기간은 보험계약 기간내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연금보험의 경우는 연금 개시전까지 약관대출 가능합니다. 인터넷 혹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대출절차 진행되며 콜센터 1588-2288로 문의 및 대출진행 가능하며 흥국생명 지점을 통한 대출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결국 흥국생명 보험상품 보장은 그대로 누리면서 서류없이 신용조회없이 중동상환수수료없이 언제든지 쉽고 빠른대출이 이 가능한 상품이 바로 흥국생명 보험계약대출이니 다른 상품과 잘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흥국생명보험 신용대출
흥국생명 보험상품을 가입한 보험계약자라면 흥국생명 신용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200만원~3,000만원, 대출금리 연 6.93%~연 15.76%, 만기일시상환시 1년,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시 2년에서 3년 대출기간이 주어집니다.
만 25세 이상 보험계약자를 대상으로 하는 흥국생명 신용대출은 200만원 소액대출도 가능하지만 3천만원 목돈대출까지 진행할 수 있어 다름 제2금융권 대출상품도 비교해가면서 이해득실을 따져볼만한 상품이죠. 금리는 고정금리로 대출기간 연장시 다시 산정되며 10% 내외 중금리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중도에 상환시 수수료가 부과되는데 대출일로부터 6개월간 조기상환금액의 1.0%로 잔여일수에 따라 산정됩니다. 신분증, 3개월 이상된 통장이 필요로 하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02-2176-8180으로 상담받아보세요.
채무상환 유예제도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닥쳐오더라도 다양한 제도를 이용한다면 최소한의 방어는 가능합니다. 채무상환 유예제도가 바로 그중 하나죠. 만약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던가, 하던 사업을 접거나 휴업 질병 상해 재해 등 재무적인 어려움을 갑작스레 겪는다면 기존 대출상환을 유예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1주택자의 담보대출의 경우 주택가격 6억원 이하, 신용대출금액 1억원 이하, 전세보증금 4억원 이하의 대출원금 상환 중 위와 같은 사유가 발생한다면 주택담보대출은 최대 3년, 신용대출은 최대 1년간 원금상환을 일시 중지할 수 있죠. 이러한 제도는 제1금융권에서 시작되었고 제2금융권으로도 확대되오니 대출원금상환 어려운 상황이 닥친다면 해당 금융기관에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