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행에서 개인신용대출을 받으려면 개인 신용도 및 소득수준을 바탕으로 승인받고 대출조건이 결정됩니다. 보통 일정 소득이 있는 직장인이면 저신용자가 아니라면 대출받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겁니다. 신용대출 상환방법 중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마이너스방식이 가장 선호되는데 금일은 국민은행 상품과 케이뱅크 상품 리뷰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스마트 직장인대출
요즘 대출 트렌드에 따라 스마트폰과 인터넷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토요일 공휴일을 포함하여 24시간 언제든지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별도로 준비할 서류도 없습니다.
대출대상 : 1년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KB국민은행에서는 코스피 코스닥 상장업체는 물론 비상장회사, 언론기관, 병원급 의료기관, 증권사, 보험사, 상호저축은행, 카드사 등 금융업종 종사자를 위한 KB스마트 직장인대출이 있습니다.
대출한도 : 최대 1억 5천만원
국민은행 스마트대출은 무보증으로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대출한도가 주어집니다. (단, 인터넷/스마트폰대출 및 마이너스대출은 최대 1억원)
신용등급 1등급에 대출기간 2년 미만인 경우 우대금리까지 적용된다면 대출금리는 최저 3%후반대에서 4%후반대에서 형성됩니다. KB신용카드 실적, 급여이체, 예금 실적 등 우대금리 최대 0.9%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 : 최장 10년
마이너스대출을 포함하여 일시에 상환하는 방법을 선택한다면 대출기간은 기본 1년이지만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원금 혹은 원리금을 균등분할시 1년에서 5년 대출기간 주어지고요.
단,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은 창구대출 신청시만 가능하며 대출기간의 30% 범위내에서 최장 12개월까지 설정할 수 있다고 하니 기억해두세요. 단, 대출일로부터 3년까지는 0.7%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케이뱅크 간편대출
제1금융권이면서 대한민국 최초 인터넷전문은행이 바로 케이뱅크죠. 첫 출범시 반신반의하였던 인터넷전문은행이지만 지금은 타 시중은행들도 스마트폰 인터넷으로 금융상품을 만들어나가는 변화를 주였죠. 케이뱅크에서도 간편소액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에서 살펴볼께요.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
신용카드를 1년이상 보유 중이며 외부 신용등급이 1등급에서 6등급이라면 인터넷 및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케이뱅크 소액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한한도는 300만원이지만 심사를 거쳐 3개월마다 100만원씩 최대 500만원까지도 증대가 가능하다죠.
대출금리 : 연 5.50%
미니k간편대출은 우대금리 가산금리 등 복잡한 금리가 아닌 확정금리입니다. 연 5.50%로 못박았죠. 다만, 연체시 금리가 최고 연 15%까지 치솟으니 주의하세요.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k뱅크 소액대출은 대출기간 1년에 만기에 상환하는 상품입니다. 다만 5년까지 기간을 연장할 수 있고 마이너스통장방식으로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중도에 상환시 수수료 부담이 없죠.
대출철회권
백화점에서 옷을 샀다고 환불할 수 있는 것처럼 대출도 철회가 가능합니다. 신용대출은 4천만원 이하, 담보대출은 2억원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을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 철회권 행사가 가능합니다. 제1금융권은 물론 제2금융권 대부업체에서도 대출철회권을 행사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