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택을 구입할때 주택담보대출을 많이 이용합니다. 억대의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대출규모도 크고 대출기간도 자연스레 늘어나 대출금리가 얼마인지 변동인지 고정인지 따져볼 사안들이 많습니다. 우선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성 상품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 보금자리론 디딤돌대출 오늘 살펴볼 적격대출이 있죠. 그럼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 까다로운 대출자격으로 인해 승인이 어려운 분들 적격대출 한번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적격대출이란
적격대출은 디딤돌대출이나 보금자리론보다 대출대상이 완화됩니다. 즉 주택금액이 9억원 이하면 민법상 성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면 보금자리론은 6억원 이하 주택 무주택자 혹은 1주택자, 디딤돌대출은 연소득 6천만원 이하 무주택자로 6억원 이하 주택 구입시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 최대 5억원
적격대출은 5억원으로 대출한도도 가장 넉넉합니다. 반면 디딤돌대출은 최대 2억원, 보금자리론은 최대 3억원까지만 대출한도가 주어지죠.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10년~30년
적격대출은 매우 안전한 상품으로 분류됩니다. 왜냐하면 주택금융공사가 대출자산을 기초자산으로 하여 채권을 발행하기 때문이죠. 최장 30년까지 대출금을 운영할 수 있으며 분할상환이지만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 1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중도에 상환시 1.2% 수수료가 부과되며 3년이 경과되면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대출금리
적격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장기 고정금리가 가능하다는 거죠. 적격대출도 금리의 성격에 따라 상품이 분류되는데 금리조정형은 5년마다 변동금리, 금리고정형은 최대 30년까지 고정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격대출금리는 각 은행별로 다르게 산정되며 보통 3%대 금리대라 보시면 됩니다.
취급기관
적격대출은 제1금융권 은행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은행, 수협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에서 가능하죠.
이상 주택금융공사 주택담보대출인 적격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금리 인상기에 매년 이자 부담이 걱정된다면 장기고정형 상품인 고정금리형 적격대출도 하나의 좋은 방법일거라 생각되네요. 9억원 이하 소득수준 상관없는 완화된 대출대상이 메리트인 적격대출 1688-8114 모기지마케팅팀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